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연천군, 귀농창업교육 수료식 가져
2017 연천군 귀농창업교육 수료식

 

연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신동준)가 주최하고 스파크뉴스평생교육원(원장 전경희)이 주관하여 지난 20일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귀농창업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귀농창업교육은 신규농업인의 창업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귀농 창업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시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을 지켜갈 새로운 농업주체 인력을 정착시키기 위해 1:1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했으며 교육내용은 ▲ 귀농창업 경영전략 ▲ 귀농창업의 성공·실패 사례 ▲ 작목선택 ▲ 시장조사 ▲ 마케팅개념과 전략 ▲ 퍼스널 브랜딩 ▲ 개인별 사업계획 수립 및 발표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고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사업계획 수립과 발표의 시간을 가져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 참가자는 “귀농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의 시작인 작목선택을 비롯한 경영전략과 마케팅 기법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귀농과 관련해 다양한 시각을 넓히고 연천군에서 새로이 정착할 동료도 함께 얻게 되어 만족한 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농업개발과 안영미 과장은 “이번 교육에 교육생들의 호응과 성과가 좋아서 내년에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 인력육성팀 이광복 팀장은 “교육생중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5명을 선정하여 귀농창업 컨설팅, 귀농창업 홍보, 브랜드 디자인 제작, 지적재산권 획득, 전자상거래지원, 등 영농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귀농창업 활성화지원 사업’을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호 기자  kjh@jobcodi.co.kr

<저작권자 © 스파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