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수도권
2018 정신건강행사 개최 “#괜찮아짐season3”: 어떤 마음도 괜찮아
   
▲ 계양구
[스파크뉴스] 인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자살과 중독폐해를 비롯한 다양한 정신건강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지속됨에 따라 이에 대한 지역사회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신건강행사를 오는 20일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 보다 친근하게 현장에서 호흡하고 즐기면서 정신건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공연과 강연을 마련했다.

맨오브펑키즈 그룹의 비보잉 공연을 시작으로 행주, 보이비, 지구인으로 구성된 리듬파워의 힙합공연과 과학과 인문학 등을 넘나들며 폭넓은 저술과 강연활동으로 유명한 정재승 뇌과학자의 “뇌에서 삶의 성찰을 얻다”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감정에 대한 간단한 사연을 작성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강연 후 ‘어떤 마음도 괜찮아’라는 주제로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차지현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이들의 고민을 풀어내고, 주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지역사회에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와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계양구 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제공과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교육, 중독폐해예방을 위한 교육, 우울증검진, 다양한 중독질환 검사,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으로 개소한지 10주년을 맞이했다.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센터는 장기보건지소와 계양구의회 건물에 각각 위치해 있다. 금번 행사는 중학생 이상 주민이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민근 기자  jobcodi@jobcodi.com

<저작권자 © 스파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민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