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지역
친환경 숙성꿀 전문 민웅기청정생꿀민웅기 벌꿀 연구소의 청년창업농 민웅기대표를 만나다
https://www.youtube.com/watch?v=TaVEnuLp5pM

청정지역 연천dmz에서 친환경 숙성꿀을 전문으로 하는 양봉인이 있다. 민웅기 벌꿀연구소의 민웅기대표는 올해 청년창업농으로 선정되어 열심히 양봉인으로써 꿈을 키우고 있다.

 

전직 연구원이었던 그는 우연한 기회에 양봉을 접하게 되어 고향도 아닌 연천에 뿌리를 내리게 되었으며 민웅기 청정생꿀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민웅기 청정생꿀의 뜻은 청년이 정직하게 생산하는 꿀이라는 뜻으로 브랜드화 하였다.

 

꿀과 양봉업의 전문연구로 유명한 영국 스털링대 연구진의 연구에 따르면 꿀벌은 인류존망의 지표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하였고, 이것은 농작물의 75~80%가 벌의 수분 활동(受粉=수술의 꽃가루를 암술의 꽃가루로 옮기는 활동)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민웅기 대표는 좋은 꿀을 생산하기 위하여 벌의 생태 환경 및 발전적인 것을 연구하기 위해서 양봉을 개인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민웅기 벌꿀연구소의 벌통들은 다른 벌통들과 다른 특별함이 있다.

 

일반벌통은 바닥이 막혀있는 단점 있다. 하지만 자연에서 벌이 서식하는 것을 보게되면 나무 틈 사이나 바위틈사이에서 서식하고 있는데 이것을 착안해서 바닥이 없는 벌통을 만들게 되었고 지금 현재 그것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한다.

 

민웅기벌꿀연구소의 남다른 꿀벌사랑으로 우리나라 양봉산업  크게 발전하리라는 기대가 된다.

 

 

전경희  letsgo2200@naver.com

<저작권자 © 스파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