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양주 오똑팜에서 스파크언론마케팅포럼 개최양주 무농약시래기농장, 오이농장 오길원, 토마토농장 토키원등 농장 발표해

2019년 4월 스파크언론마케팅 포럼의 개최지는 양주 무농약 시래기 재배를 하는 오똑팜에서 9시에서 12까지 진행이 되었다.

 

이날 진행은 양주 무농약 시래기 재배 오똑팜, 오이를 재배하는 오길원, 토마토와 오이를 재배하는 토키원등이 발표를 하였다.

 

수익의 5%는 사회환원하고, 똑똑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장 오똑팜은 이번 강원도 고성산불의 화재민을 위해서 기부를 하는 선행을 하였다.

이훈길대표는 “유익한 먹거리는 안전해야 한다”며 13년째 농약없는 밭을 가꾸어가고 있으며, 무농약시래기를 활용하여 시래기 만두를 시판하고 있다.

 

키가 큰 강석진대표의 오이는 유난히 더 길다 그래서 오길원의 오이는 더 맛있으며, 5월 둘째주가 되면 오이가 가장 맛있는 철이라고 오이 피클과 장아찌 담는 시기에 대해서 알려 주었다.

토마토를 키우는 농원 토키원의 백승근대표는 오이농사와 토마토 농사를 병해하고 있다.

 

농사짓는 것도 힘든데 챙겨서 판로까지 직접 개척을 해야하는 것이 우리나라 농부들의 실정이다. 우리나라 농가들의 매출증대를 위해서 조금이나 도움이 되기위해서 스파크언론마케팅포럼은 더욱더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간다고 한다.

 

이날 양주에서 오이농원을 하는 오길원 강석진대표, 토마토 키우는 토키농원 백승근대표가 농원발표를 하였고, 오고농원(정병구), 베리베리사과(한윤복), 장기선마농원(이은하), 민웅기벌꿀연구소(민웅기), 하네뜨치즈(김보람),대추꽃피는언덕(임채미),스파크뉴스평생교육원(전경희),잡코디골드(박민근박사), 등이 참석하였다.

 

전경희 기자  egs2004@nate.com

<저작권자 © 스파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